나만의 공간 햄버거 메뉴

목차

    요즘 난방비가 너무 부담이 되기 때문에 보일러와 전기 스토브 종류를 같이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전기 스토브 전기세도 만만치 않아서 잘 사용해야 되는데요, 소비전력을 꼭 확인하셔야 전기세는 아끼면서 난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스토브 소비전력은 주로 1500W ~ 2500W이기 때문에 전기세가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될 수 있으면 소비전력이 조금이라도 더 낮은 제품을 찾고 싶지만 그런 제품을 찾기가 쉽지가 않죠. 저 같은 경우에는 '루시아 전기 스토브'와 '세이펙 미니 전기난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두 제품을 잘 활용하면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있는데요, 전기세 부분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전기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루시아 전기 스토브

     

    전기-스토브-발열

     

    먼저 루시아 전기 스토브의 소비전력은 1000W입니다. 난방세기가 3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단으로 했을 때, 전력소모를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소비전력으로 따져보면 루시아 전기 스토브 전기세는 하루 8시간 사용했을 경우 약 3만 원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가정마다 전기 누진세를 적용해서 계산해 보세요!

     

    저는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 루시아 전기 스토브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우선 보일러의 온도를 14 ~ 15도 정도 맞춰놓습니다. 보일러는 껐다가 켜는 것보다는 계속 꾸준하게 돌아가는 게 절약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루시아 전기 스토브를 옆에 켜놓습니다. 보일러 실내온도를 14도로 맞춰두면 바닥은 어느 정도 따뜻하지만 실내 온도는 잘 올라가지 않아서 공기는 좀 차가워요. 그런데 루시아 전기 스토브를 켜두면 공기까지 훈훈해집니다. 보일러도 덜 돌더라고요.

     

    루시아 전기 스토브는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뜨겁습니다. 벌벌 떨면서 기다리는 일은 없어요. 좌우 회전이 가능하기는 한데,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한 곳에 세워두는 것이 훨씬 따뜻하더라고요.

     

    확실히 난방비가 절약이 됩니다. 복사열 방식이기 때문에 루시아 전기 스토브 전기세가 훨씬 절감되더라고요.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고, 단열 벽지를 붙이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저는 이번에 단열 벽지를 다 붙였습니다.

     

    루시아 전기 스토브 할인가 구경 가기 >

     

     

     

    세이펙 미니 난로

     

    미니-전기-스토브

     

    세이펙 미니 난로의 경우 450W입니다. 하루 8시간 사용했을 경우 약 1만 2천 원 정도 나옵니다.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하죠. 전기 스토브 전기세 부분 1위가 아닐까 싶어요. 

     

    ✔️반드시 가정마다 전기 누진세를 적용해서 계산해 보세요!

     

    세이펙 미니 난로는 크기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화장실이나 부엌, 컴퓨터나 일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화장실이 정말 추운데, 세이펙 난로를 구석에 켜놓으면 금세 따뜻해집니다. 공간이 좁아서 그런지 금방 따뜻해지더라고요. 또 설거지를 할 때, 컴퓨터를 할 때, 발 쪽에 두고 하면 정말 따뜻합니다.

     

    세이펙 미니 난로 할인가 구경 가기 >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전기 스토브 전기세에 대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각 제품 아래에 링크를 남겨드렸으니 참고하세요. 

     

    모두 전기세 부담 줄이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원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