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고기 굽기, 냄새와 연기 없이 깔끔하게!
목차
집에서 고기 굽기 좋은 전기그릴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는데요, 이렇게 추워지면 환기가 힘들어서 집에서 고기를 굽는다는 건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되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그릴이라면 상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고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고기 굽기는 정말 많이 망설여지는 것 같아요. 먹는 순간은 행복하지만, 뒤처리가 너무 힘들거든요. 연기에, 기름에, 냄새까지.. 이 세 가지는 의외로 굉장히 안 사라지더라고요. 소주로 닦고, 소독제로도 닦아보고, 환기도 해봤지만 소용없었어요.
특히, 겨울처럼 공기가 차가우면 기름이 굳는 건지.. 냄새가 더 안 빠지더군요. 그래서 가능하면 고기는 외식으로 해결했는데, 요즘 외식 물가가 너무 올라서 좀 부담스러워요.ㅠ.ㅠ 그래서 냄새와 연기, 튀는 기름까지 잡아준다는 전기 그릴을 구매했어요.
에이즌버그 그릴
제가 구매한 제품은 '에이즌버그 그릴'이에요. 자이글이나 연기잡는 안방그릴 같은 집에서 고기 굽기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왔었는데요, 기존 불판들 보다는 확실히 괜찮았지만,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었어요.
그런데 후기가 정말 좋은 제품이 있더라고요. 거의 집에서 고기 굽기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죠. 제가 써봤는데,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우선 정말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에이즌버그 그릴은 기존의 제품들과는 조금 달라요. 기존의 제품들은 연기와 냄새를 흡수하는 방식이었다면, 에이즌버그 그릴은 가둬서 태워 없애는(?) 방식입니다. 정말 신기하죠? 이런 게 어떻게 가능할까요?
역시 기술은 독일이었어요. 독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터가 돌면서 그릴 가장자리에 '바람막'을 만들어요. 마치 공기로 커튼을 치는 것 같다고 해서 '에어커튼'이라고 표현하더라고요.
이렇게 바람막이 만들어져서 냄새와 연기는 그릴 밖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갇혀있는 냄새와 연기는 위에 있는 원적외선이 태워서 없애줘요. 신기하게도 연기가 안 나오고, 연기가 안 나오니 냄새도 거의 안 나더라고요.
그래도 집에서 고기 굽기의 끝판왕은 기름이죠. 우선 에이즌버그 그릴은 좀 기울어져 있어요. 그래서 기름이 바로바로 기름받이로 떨어져서 팬에 고여있지 않아요. 당연히 기름이 튀는 게 덜하죠.
게다가 미세한 기름은 앞서 말씀드린 '바람막'에서 어느 정도 커버해주니 확실히 덜 튀어요. 신문지 한 장 정도 깔면 집에서 고기 굽기 정말 편합니다. 이건 뭐 보여드릴 수 없어 아쉽네요.
아 참고로 원적외선 따위로 어떻게 연기를 태워 없애나.. 하는 의심이 생길 수 있는데, 에이즌버그 그릴은 화력이 엄청 세요. 집에서 고기 굽기 힘든 점 중에 '화력' 문제도 무시할 수 없죠. 특히 전기 그릴에 구우면 더 맛없잖아요.
그런데 에이즌버그 그릴은 최대 260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냄새도 냄새지만, 고기를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어요.
에이즌버그 그릴에 대한 설명을 좀 두서없이 했는데요, 그만큼 만족스럽다는 이야기입니다. 집에서 고기 굽기를 자주 하신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남겨드릴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원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