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공간 햄버거 메뉴

목차

    쿠쿠 1인용 밥솥에 대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많아서 큰 밥솥은 잘 구매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렇다고 1인용 밥솥을 구매하시면 큰일 납니다. 제가 구매했다가 후회를 하고, 결국 3인용으로 다시 구매했습니다.

     

    저는 자취를 오래 해서 여러 가지 밥솥을 사용했었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밥솥은 가능하면 좋은 걸로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같은 쌀로 밥을 하는데, 맛이 전혀 다르더라고요. 게다가 불소수지로 코팅된 밥솥이라면 환경호르몬도 나온다고 합니다.

     

    밥

     

    쿠쿠 1인용 밥솥

     

    쿠쿠 전기보온 소담 밥솥이라고 있어요. 디자인도 이쁘고, 1인용이라 마음에 들더라고요. 근데, 사용해보니 양이 생각보다 많이 적습니다. 햇반보다 조금 많은 정도? 그리고, 밥 하는데 오래 걸리더라고요. 게다가 집에 누가 왔을 때, 난감합니다. 결국 햇반을 하나 돌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개인적으로 밥이 맛없어요. 압력이 전혀 없어서 그런지 찰기가 하나도 없는 푸석한 밥이 나옵니다.

     

    그래서 3인용으로 바꿨는데, 직접 써보면 실제로는 쿠쿠 1인용 밥솥이 맞더라고요. 1~2인 용으로 사용하시면 딱 적당합니다. 3명까지는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쿠쿠 1인용 밥솥에 비한다면 기능도 많고, 좋더라고요. 원래 적은 용량의 전기밥솥에는 기능을 다 빼고, 압력도 적어서 밥 맛이 별로잖아요. 그런데, 원래 6인용 이상에만 들어있는 기능도 다 있어서 고급지고, 밥 맛도 좋으면서 안전해요.

     

    그리고, 패킹 기능이 좋아서 보온해둬도 밥이 마르지 않고 맛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제품들은 금방 했을 때는 맛있어도 보온해두면 다 말라서 푸석해지더라고요. 거기다 여러 가지 밥을 취향에 맞춰 할 수 있는 기능도 편리하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1~2인 가구가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MADE IN KOREA'라서 좀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단점은 좀 무거웠어요. 중량이 4.7kg 정도 됩니다. 하지만 내솥만 빼서 사용하니까 굳이 들고 움직일 일이 별로 없죠.

     

    쿠쿠 2기압 IH전기압력밥솥 3인용 구경 가기>>

     

     

    쿠첸 미니 밥솥

     

    쿠쿠 전기압력밥솥 3인용이 좀 과하다 싶으신 분들은 쿠첸 미니 밥솥도 괜찮은 제품이에요. 압력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볍고 저렴하기 때문에 자취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난합니다.

     

    자취하면 이사를 좀 자주 다니게 되는데, 이사 다닐 때 주방용품 들고 다니는 게 생각보다 번거롭더라고요.

     

    그리고, 밥 맛도 꽤 괜찮습니다. 압력 밥솥만큼 찰지진 않지만, 금방 먹으면 비슷한 수준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이걸로 죽도 해 먹고, 찜도 해 먹었는데 좋더라고요. 집에서 밥을 엄청 많이 먹는 게 아니라면 쿠첸 미니 밥솥 추천드려요.

     

    디자인도 이쁘고, 분홍색이라 귀여워요. 요즘에는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핑크를 좋아하시더라고요.^^ 자취용으로 가볍게 사용할 건데, 매장에 밥솥을 구매하러 가면 자꾸 용량 큰 제품들을 권해서 부담스러운데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니까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똑같더라고요.

     

    쿠첸 마이콤 미니 밥솥 3인용 구경 가기>>

     

     

    정리하면 쿠쿠 1인용 밥솥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차라리 3인용 정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압력을 원하신다면 쿠쿠 제품이 좋고, 만약 이사를 자주 하시거나 가볍게 사용하신다면 쿠첸 제품도 괜찮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원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